글번호
205
작성일
2018.02.20
수정일
2018.06.15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수
4950

2018년 KOICA 주최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선정

ㅁㅅ.png


한세대학교(총장 김성혜)는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이미경, 이하 코이카)이 주관하는 ‘2018학년도 대학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되어 125() 14시 코이카 개발협력역사관에서 약정식을 체결하였다.

 

코이카 대학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식 증진, 세계시민의식 함양, 국제개발협력 분야 진로탐색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한세대는 국제개발협력의 이해를 교양과목으로 1, 2학기에 개설하여 이론과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방학 중, 국제개발협력 현장에 파견하여 이론과 실제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나라는 OECD 산하 개발원조위원회(DAC: Development Assitance Commitee) 회원국으로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수원국에서 공여국으로 변모하였고 최근 공공기관 및 민간부분에서 국제개발협력 업무를 담당 할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사업 책임자인 인성·리더십센터 조승행 교수(국제관광학과)세계에 한국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개발원조 역량에 대한 국제사회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한세대학교는 금번 사업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한 청년인재들이 세계로 진출하는 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