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2063
작성일
2022.11.18
수정일
2022.11.18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수
516

[한국대학신문] 한세대 간호학과, 인체해부 실습 프로그램 진행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한세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정일) 간호학과(학과장 강지순)는 지난 8일 연세대 의과대학 수술해부 교육센터에서 전공과목 이해도 향상을 목적으로 1학년과 편입생 총 50명을 대상으로 인체해부 실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해부실습 프로그램은 2019년 이후 COVID-19 확산으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됐다. 간호 전공자들은 생명 존엄성과 인체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들을 수 있었다. 또 이들은 해부학 실습을 통해 인체 기관들의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 해부학적 기초지식 습득 및 호흡, 순환기·소화계통·비뇨계통에 대한 표본을 세부적으로 관찰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효원 학생(20세, 간호학과 1학년)은 “이론 지식을 실제 실습으로 접해볼 수 있어서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 전문 의료인의 꿈을 향해 더 정진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실습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류기욱 한세대 간호학과 교수는 “해부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학적 지식을 실제로 습득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 실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전문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

 

[직접링크] -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37146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