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2142
작성일
2022.12.16
수정일
2022.12.16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수
670

[한국대학신문] 한세대, ‘방학중 SW·AI교육 캠프’ 사업 선정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한세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정일)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한 ‘방학중 SW·AI교육 캠프’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 사업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해 초·중·고 대상 SW·AI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으랏차차 ESG-HS(한세)”를 주제로 하는 한세대 프로그램을 통해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고 SW-AI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총 사업비 15억 원의 예산을 통해 군포시·경기도 전역에서 캠프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에 한세대는 사업 선정 이전부터 군포시·경기도 전역에서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의 AI자율주행 코딩교육,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생활과학교실, 경기도교육청의 꿈의 대학 등의 SW-AI·메이커교육을 운영했고, 그 실적을 바탕으로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17개 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초·중·고 학생들이 SW·AI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원과 학교(교사), 대학, 민간 등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최대한 결집시켜 SW·AI교육 캠프를 추진해 SW-AI 산업 역량을 이끌어갈 미래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김정일 총장 직무대행은 “한세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군포시, 경기도 SW-AI 교육의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관심을 더욱 기울일 것”이라며 “이미 대학에서 발족한 ESG위원회의 탄소중립, 디지털전환(DX)과 융복합적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

 

 

 

[직접링크] -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3875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