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2972
작성일
2023.10.30
수정일
2023.10.30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286

[경인일보]한세대, 'ESG 경영의 핵심 아젠다' 주제 전문가 특강

[경인일보 신창윤기자]


한세대가 김민식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업본부장을 초빙해 'ESG 경영의 핵심 아젠다'를 주제로 강의를 듣고 있다. /한세대 제공


한세대학교(총장 직무대행·류대현)가 'ESG경영의 핵심 아젠다'를 주제로 ESG경영 전문가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25일 오후 6시 본관 8층에서 열린 이번 특강에는 김민식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업본부장이 ESG의 오해와 진실, 기업 존재의 이유, 공급망의 ESG 경영이 중요한 이유, ESG 트렌드, ESG 벤처투자 표준지침 등 사례를 통해 강의했다.

김민식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업본부장 초빙
오는 11월부터 주민자치위원 대상 교육 진행


김 본부장은 경영학(CSR, 지속 가능 경영) 박사로 지속가능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사업본부장을 맡아 사회적 경제·사회혁신조직 육성지원, ESG 파트너십, 혼합금융 운용, 사회적 가치확산 등의 관련 활동을 해왔다.


또 이날 특강에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김정곤 한세대 산학협력단장도 참석했다.

하 시장은 "군포시와 한세대는 지난해 11월 기후변화대응 및 지속 가능 발전 도시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면서 "그동안 상호 협력을 통해 ESG 관련 정책개발, 교육강좌를 통한 인재양성, 기업의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앞서 한세대는 지난 5월4일 제1기 ESG경영 전문가 과정(12주차)을 시행했다. 1기에는 하 시장과 신계용 과천시장을 포함해 ESG경영 실천방안에 대해 교육받고자 하는 교수, 공무원, 기업 임직원 15명이 수강생으로 참여했다.

이 과정에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ESG 전문가인 서상목 전 환경부 장관을 포함한 국내의 ESG 경영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돼 ESG 이슈에 대한 국내외 최신 동향을 강의하고 각 기업의 최적화된 ESG 발전 전략을 수립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수강생들이 글로벌 ESG 경영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확립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한 바 있다.

한세대는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에서 지역 내 ESG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20일께부터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이다. 



출처: 경인일보 www.kyeongin.com

[직접링크] -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3102701000534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