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3196
작성일
2024.01.24
수정일
2024.01.24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869

한세대학교, 제9대 총장에 백인자 박사 선임


 

 

학교법인 한세대학교(이사장 김명전)는 지난 119() 222회 이사회에서 한세대학교 제9대 총장에 백인자 박사를 선임하였다.


이로써 한세대학교는 총장 공석이라는 오랜 공백을 깨고 새 총장을 맞이하게 되었다. 임기는 2024119일부터 2028118일까지 4년이다.

 

백인자 신임 총장은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University of Maryland, College Park에서 석사(MA in Applied Mathematics)와 박사를 학위 취득 (Ph. D. in Applied Mathematics)한 후 1996년 한세대학교 정보관리학과 학과장으로 부임하여 정보통신학과를 신설하는 데 공헌하였고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학부장, 컴퓨터신기술연구소 소장, 한세대학교 도서관장을 맡으면서 한세대학교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이후 미국, 일본, 그리고 국내 대학에서의 교육 경험을 통해 국제적인 교육환경을 경험하고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과의 소통 능력을 쌓았다.

 

2021년 한세대학교 IT학부에 석좌교수로 부임하여 혁신성장본부장을 맡아 본교에서 가장 어려웠던 지난 3년간 발전기금 유치와 여의도순복음교회 한세대학교 정상화위원회와의 협력에 큰 역할을 했다.

 

백인자 신임총장은 선임 직후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학교를 섬기겠다고 소회를 밝히며 교직원들에게 PC(Political correctness)보다는 SC(Spiritual correctness)를 삶의 지표로 삼아 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이사회에 제출한 문서에서 영성회복, 구성원들의 화합, 자유전공제 선제 도입, 글로벌 교육 강화, 평생 교육 강화, 대외 협력 강화, 재정 확충, 그리고 여의도순복음교회와의 협력 강화 등에 중점을 두는 학교의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특별히 신임 총장은 “You are not alone (너는 혼자가 아니다)” 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으며, 하나님과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도움으로 구성원들이 다 함께 학교를 발전시켜 나아갈 것을 천명했다. 백인자 신임 총장은 122일부터 정상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취임식은 216일로 예정되어 있다.


출처 : 경기일보, 경인일보, 국민일보, 대학IN, 더미션, 문화일보, 중부일보, 한국대학신문, CBS, daum, NATE 등 네이버에서 '한세대학교'로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