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데일리 엄현식 기자]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 간호학과 류기욱 교수와 재학생이 2024 경기도새마을회에서 주관하는 해외 봉사단 “드림 라오스”에 선발되어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라오스 비엔티안주 나싸이텅구 니쿤마을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새마을회는 지난 2012년 라오스 무왕톨라콤 군청과의 협정서를 체결하며 상호 우호증진과 잘 사는 지구촌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으며 라오스 내 마을 진입로 공사, 채소재배단지 조성, 초등학교 시설보수 등의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봉사단은 라오스 현지에서 채소재배단지(비가림 하우스) 10동을 조성하고 나쿤초등학교에 작은도서관과 컴퓨터실을 신규로 설치했으며 라오스 현지 초등학생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교류와 교육(태권도, 음악, 미술), 보건 의료활동 등을 진행했다.
간호학과 류기욱 교수는 “실천을 통한 가치와 의미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언어는 다르지만 현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지혜민 학생(한세대 간호학과 4학년)은 “현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에게는 지식과 나눔의 소중함을 알게된 기회였다. 향 후 의료인으로서의 배움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세대학교 대학 새마을 동아리'는 2023년 10월에 한세대학교와 새마을운동중앙회 간 MOU 체결 후 결성하여 현재 약 40여명의 학생이 지역사회를 위해 자원봉사활동, 탄소중립 등 다양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출처 : 한세대 간호학과, 2024 경기도새마을회 주관 ‘드림 라오스’ 해외봉사 참여 < 교육 < 교육 < 기사본문 - 포인트데일리 (pointdaily.co.kr)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