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지역에 위치한 한세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72%인 440명(정원 내 403명, 정원 외 37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 중 과반에 해당하는 225명을 무전공으로 선발해 학생의 전공선택권 확대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원서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 받는다.
학생부 교과우수자 전형은 예술학부(음악학과, 공연예술학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175명을 모집하며,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한다.
총 126명을 모집하는 학생부 면접우수자 전형은 2단계 전형으로 실시된다.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100%로 모집인원의 7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60%, 면접고사 40%로 선발한다.
실기우수자 전형은 음악학과와 공연예술학과에서 65명을 모집하고, 실기고사 80%와 학생부 교과 20%를 반영해 선발하며,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하는 사회기여 및 배려자 전형과 기회균형 전형은 각각 3명(신학과)과 34명을 모집한다.
정원 외 전형은 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과 농·어촌학생 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재외국민 전형으로 총 37명을 모집한다. 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3명, 관광경영학과 2명을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한다.
농·어촌학생 전형은 자유전공학부, 신학과, 사회과학부(미디어영상광고학과, 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공공서비스학부(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언어학부 (영어학과, 중국어학과)에서 10명을 통합선발하며, IT학부 3명, 예술학부(음악학과, 공연예술학과) 4명, 간호학과 2명을 모집한다. 모든 모집단위에서 학생부 교과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단, 음악학과와 공연예술학과는 실기 80%, 학생부 교과 20%를 반영한다.
특수교육대상자의 경우 자유전공학부, 신학과, 사회과학부, 공공서비스학부, 언어학부, IT학부에서 2명을 통합선발하며, 예술학부에서 1명을 선발한다. 예술학부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학생부 교과 60%, 면접고사 40%로 선발하고 예술학부는 실기고사 100%를 반영해 선발할 계획이다.
학생부는 교과 성적만 100% 반영한다. 2025학년도부터 신설되는 자유전공학부는 국어 또는 수학, 영어, 사회 또는 과학의 3개 교과를 반영한다. 인문사회계열인 신학과, 사회과학부, 공공서비스학부, 언어학부와 예능계열인 디자인학부, 예술학부는 국어·영어·사회 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공학계열인 IT학부는 수학·영어·과학 또는 사회 교과 성적을 반영하고, 자연계열인 간호학과는 국어·수학·영어·사회 또는 과학 4개 교과를 반영한다. 고등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 모두 반영 교과의 3학년 1학기까지 이수한 모든 과목 성적이 반영된다.
면접고사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범위에 적합한 수준에서 출제된다. 고사 내용은 공통적으로 표현력 및 태도와 함께 인성 및 신앙,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전공적성 및 기초지식, 사회문제에 대한 이해능력 등을 평가한다. 수시모집에서는 면접고사가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에 전년도 기출 예시 문제를 출력해 미리 면접고사 준비를 해놓는 것이 중요하다.
면접고사는 오는 10월 26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당해 면접고사 기출 예시 문제는 면접고사일 전에 입학홈페이지(http://ipsi.hansei.ac.kr)에 게시될 예정이므로 면접 전에 참고하고 숙지하는 것이 좋다. 실기고사는 각 모집단위별 고사내용이 다르므로 지원 전에 반드시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실기고사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면접고사, 실기고사 일정 등 모든 전형일정 및 장소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다.
-수험생들에게 합격 tip을 제공한다면.
"2025학년도부터 자유전공학부를 신설하며, IT학부(컴퓨터공학과, 융합보안학과)와 디자인학부(시각정보디자인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섬유패션디자인학과)는 광역모집을 실시한다. 자유전공학부는 전공 선택을 제한없이 허용하며 (간호학과 제외), 무전공으로 입학한 학생들과 학과 선택하여 입학한 학생들 모두 입학 후 자유롭게 전공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전과를 자율화할 예정이다. 과거 수시모집에서 실기우수자 또는 특기자 중심으로 선발했던 디자인학부가 학생부 교과우수자 전형으로 14명의 학생을 통합선발한다. 실기고사에 대한 부담 없이 디자인분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기다린다.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하는 교과우수자 전형과 달리 면접우수자 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로 7배수 선발한 후, 2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60%와 면접고사 40%를 반영해 최종 선발하고 있다. 2단계에서 진행되는 면접고사는 인성중심 문항으로 구성되며 사전에 입학홈페이지에 면접고사 예시 문항이 게시되므로 이를 숙지하면 합격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한세대학교가 자랑하는 강점은.
"한세대학교의 취업률은 2023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74.7%로 전국 대학 평균 66.3%를 웃도는 전국 최상위권 수준이다. 이는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 1:1 취업지도교수제, 취업컨설턴트상담 등 다양한 진로 및 취업지원의 결과다. 한세대학교의 학생 1인당 장학금 수혜액은 연간 427만 원으로 높은 재학생 장학금 수혜율을 자랑한다. 또한 한세대학교는 학생이 입학할 때 선택한 주전공 외에도 복수전공으로서 학생이 공부하고 싶은 분야의 수업을 융합해 이수하고 직접 전공명과 학위를 설계하는 ‘융복합자기설계전공’과, 전공과 전공을 연결한 개념의 ‘연계,융복합전공’ 등 전통적인 학위 취득 방식을 벗어나 학생 본인이 직접 전공과 학위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다전공제도를 활성화해 운영하고 있다. 한세대학교는 이처럼 다양한 교육제도를 마련해 다양성과 융합의 시대에 맞는 인재들을 배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입생이 누릴 수 있는 장학 혜택은.
"한세대학교의 학생 1인당 장학금 수혜액은 연간 427만 원으로 전국 대학의 상위권 수준이다. 대표적인 장학제도는 ‘Hansei Achievement Scholarship’을 들 수 있다. 이는 대학생활 중 자신의 역량 향상을 위한 노력을 장학금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장학제도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외국어, 글로벌 멘토링, 국내·외 사회봉사, 기초역량 강화, 학업성취, 취업, 창업, 자격증, 멘토링 등에 해당되는 활동 성과를 포인트로 적립해 학기별로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해 신입생 성적우수 장학금과 실기우수자 장학금을 대폭 확대하는 한편 학부 내 전공과 학년별 성적 최우수자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엑설런스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내·외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성적장학금, 공로장학금, 한세가족장학금, 외국어장학금, 영산장학금 등 70여 종류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s://www.joongboo.com)
-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