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411
작성일
2025.10.31
수정일
2025.10.31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4

한세대, 지역사회 위한 ‘피아노 실내악 앙상블 공연’


 

[대학저널 온종림 기자] 한세대학교 음악학과와 사회봉사센터가 주관하는 ‘피아노 실내악 앙상블 공연’을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1층 늘푸른 카페 1호점에서 29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역사회 어르신 세대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예술 재능을 나누기 위해 한세대 유종희 교수(예술학부)의 지도를 받은 음악학과 학생 12명이 참여해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사회 구성원을 위해 총 6곡의 피아노 앙상블 연주하였다.

 

2022년부터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매 학기 개설되는 피아노 실내악 앙상블 수업은 유종희 교수의 지도하에 학기마다 복지관 이용자들을 위한 ‘피아노 실내악 앙상블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 대해서 유종희 교수는 “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운 음악적 역량을 지역 어르신들과 나누며 예술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지속하겠다. 피아노 소리가 어르신들의 미소로 돌아오는 순간, 음악이 세대를 잇는 다리임을 느꼈다. 학생들에게는 무대 이상의 감동을 주는 수업이 되었고, 관객에게는 따뜻한 위로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을 관람한 복지관 이용자들은 “피아노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흔지 않은데 이렇게 좋은 시간을 마련해 주어서 고맙다”, “학생들이 우리를 위해 이런 공연을 기획했다는 것이 너무 고맙다”라고 공연 관람 소감을 밝혔다.

한세대의 ‘피아노 실내악 앙상블’ 수업은 지역사회 공헌과 연계를 위해 개설된 서비스러닝(Service-Learning) 교과목으로 봉사(Service)와 학습(Learning)을 결합한 서비스러닝 수업에서 배운 전문 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 내의 지식과 역량을 지역사회로 전파함으로 참여 학생의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 혁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자: 온종림기자

출처: e 대학저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