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11.03
작성자
정보보호팀
조회수
298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학사일정

- 수업기간 : 2021. 12. 22() ~ 2022. 1. 11()_3(15)

- 성적입력 : 2022. 1. 12() ~ 2022. 1. 14()

- 성적정정 및 확정 : 2022. 1. 17() ~ 2022. 1. 18()

 

2. 개설교과목

- 홈페이지 공지사항 붙임파일 참조

- 강의실 및 담당교수 미배정 항목이 있을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전 개설 학과에 재확인 요망

3.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수강신청기간 : 2021.11.22() 10:00 ~ 11.26() 16:00

(수강신청기간 이후 변경 불가)

- 수업료납부기간(예정) : 2021.11.30() ~ 12. 03()

입금가능 시간은 수납기간 중 00~17시까지(평일만 가능)

- 수업료 납부 : 가상계좌 입금, 혹은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서 납부

포탈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사행정 클릭 서비스 학생서비스 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 (출력)란 학기구분 겨울학기로 변경 후 출력 /해당 고지서 확인은
납부기간 내 확인 가능

인터넷 수강신청 후 수업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 수강 취소됨.

해당 학기 등록금 미납자의 경우 등록금 선납 후 계절학기 수강 신청 가능.

 

4. 개설기준

수강신청인원 10명 이상 (교양선택 20명 이상)

, 기준 미달 과목의 경우 개설 필요성이 판단 될 경우 개설될 수 있으며 최종 확정은 폐강 공지를 기준으로 함.

 

5. 폐강 확정 공지

- (1) 폐강 공지 : 2021.12.01()

- (2) 폐강 공지 : 2021.12.15()

6. 수강신청학점 및 수강료

- 최대 6학점(타 대학 학점교류 포함)

- 수강료 : 학점당 8만원 (, ACE12만원)

 

7. 수강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수강신청기간 중 필히 복학 신청)

복학신청: 포털시스템 -> 학적관리(복학신청) / 군휴학자 경우 전역증 필히 첨부

- 경인지역대학 등 타 대학 학점교류를 통한 해당 학교 총장의 수학 허가자

 

8. 타교생 수강신청

(경인지역대학 학점교류)

- 수강신청기간 : 2021.11.22() 10:00 ~ 11.25() 16:00까지

- 수강신청방법

1) 학생본인이 직접 온라인 신청(학점교류신청시스템에서 회원가입[바로가기]

엣지, 크롬, 웨일 브라우저 사용 가능, , 익스플로러 사용 불가.

2) 학번 부여 후 개별 안내 (SMS 혹은 전화 연락)

3) 본교로 소속 대학의 경인지역대학 학점교류추천서전자공문 전송

4) 추천기한 : 2021.11.25.() 15:00

5) 통합 ID신청 : 한세포털(portal.hansei.ac.kr)에서 통합 ID등록

6) 한세포털시스템 로그인 후 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신청

(수강신청시스템[바로가기])

7) 수업료 납부 : 2021. 11. 30() ~ 12. 03() (평일 00~17시 사이에만 가능)

 

9. ACE 관련 안내

-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개설 강좌에 한해 담당교수가 배정되므로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 ACE는 일일 3시간 수업하며, 강의시간은 10~ 1250분입니다.

교양영어 관련 문의처 : 글로벌교육센터(031-450-5332)

 

10. 환불관련

- 폐강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납부한 수업료 환불 불가 단, 아래의 사유는 예외

1. 질병이나 상행 (입원진단서 필요)

1. 현장실습 혹인 인턴쉽 (현장실습지원팀 확인)

1. 직계가족의 사망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망진단서 필요)

1. 상기 1, 2, 3호에 준하다고 인정되는 사유

- 환불사유 발생시 교무학사팀으로 신청

- 환불사유에 해당될 경우 환불액 기준

환불 사유 발생일

해당 일자

환불 금액

개강 전

2021. 12. 21()까지

전액 환불

수업 1/3 경과전

2021. 12. 24()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수업 1/2 경과전

2021. 12. 28()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수업 1/2 경과 이후

2021. 12. 29()이후

환불불가

11. 참고사항

- 수강신청 경과 후 및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정정은 불가

- 재수강 : 인터넷 수강신청 중 재수강이 되지 않을 경우 교무학사팀으로 문의

문의

- 교무혁신처 교무학사팀 : 031-450-5347, 5162

- 재무팀(수업료 납부 관련) : 031-450-5063

첨부파일
(붙임1)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교과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