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사일정
- 수업기간 : 2022. 6. 22(수) ~ 2022. 7. 12(화)_3주(15일)
- 성적입력 : 2022. 7. 13(수) ~ 2022. 7. 15(금)
- 성적정정 및 확정 : 2022. 7. 18(월) ~ 2022. 7. 19(화)
2. 개설교과목
- 홈페이지 공지사항 붙임파일 참조
- 강의실 및 담당교수 미배정 항목이 있을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전 개설 학과에 재확인 요
망
3.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수강신청기간 : 2022.05.25(수) 10:00 ~ 05.31(화) 16:00
(수강신청기간 이후 변경 불가)
- 수업료납부기간(예정) : 2022.06.03(금) ~ 06. 08(수)
※ 입금가능 시간은 수납기간 중 00시~17시까지(평일만 가능)
- 수업료 납부 : 가상계좌 입금, 혹은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서 납부
※ 포탈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사행정 클릭 – 서비스 – 학생서비스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란 학기구분 겨울학기로 변경 후 출력 / 해당 고지서 확인은
납부기간 내 확인 가능
※ 인터넷 수강신청 후 수업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 수강 취소됨.
※ 해당 학기 등록금 미납자의 경우 등록금 선납 후 계절학기 수강 신청 가능.
4. 개설기준
수강신청인원 10명 이상 (교양 20명 이상)
※ 단, 기준 미달 과목의 경우 개설 필요성이 판단 될 경우 개설될 수 있으며 최종 확정은 폐강 공지를 기준으로 함.
5. 폐강 확정 공지
- (1차) 폐강 공지 : 2022.06.02(목)
- (2차) 폐강 공지 : 2022.06.10(금)
6. 수강신청학점 및 수강료
- 최대 6학점(타 대학 학점교류 포함)
- 수강료 : 학점당 8만원 (단, ACE는 12만원)
- 대학 e-러닝 과목 수강료 : 학점당 6만원
7. 수강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수강신청기간 중 필히 복학 신청)
※ 복학신청: 포털시스템 -> 학적관리(복학신청) / 군휴학자 경우 전역증 필히 첨부
- 경인지역대학 등 타 대학 학점교류를 통한 해당 학교 총장의 수학 허가
- 대학 e-러닝과목은 2학년 이상 수강 가능
8. 타교생 수강신청
(경인지역대학 학점교류)
- 수강신청기간 : 2022.05.25(수) 10:00 ~ 05.31(화) 16:00까지
- 수강신청방법
1) 학생본인이 직접 온라인 신청(학점교류신청시스템에서 회원가입☞[바로가기]
※ 엣지, 크롬, 웨일 브라우저 사용 가능, 단, 익스플로러 사용 불가.
2) 학번 부여 후 개별 안내 (SMS 혹은 전화 연락)
3) 본교로 소속 대학의 ‘경인지역대학 학점교류추천서’ 전자공문 전송
4) 추천기한 : 2022.05.31.(목) 13:00
5) 통합 ID신청 : 한세포털(portal.hansei.ac.kr)에서 통합 ID등록
6) 한세포털시스템 로그인 후 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신청
(수강신청시스템☞[바로가기])
7) 수업료 납부 : 2022. 06. 03(금) ~ 06. 08(수) (평일 00시~17시 사이에만 가능)
9. ACE 관련 안내
-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개설 강좌에 한해 담당교수가 배정되므로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 ACE는 일일 3시간 수업하며, 강의시간은 10시 ~ 12시 50분입니다.
※ 교양영어 관련 문의처 : 글로벌교육센터(031-450-5332)
10. 환불관련
- 폐강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납부한 수업료 환불 불가 단, 아래의 사유는 예외
1. 질병이나 상행 (입원진단서 필요)
1. 현장실습 혹인 인턴쉽 (현장실습지원팀 확인)
1. 직계가족의 사망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망진단서 필요)
1. 상기 1, 2, 3호에 준하다고 인정되는 사유
- 환불사유 발생시 교무학사팀으로 신청
- 환불사유에 해당될 경우 환불액 기준
환불 사유 발생일 | 해당 일자 | 환불 금액 |
개강 전 | 2022. 06. 21(화)까지 | 전액 환불 |
수업 1/3 경과전 | 2022. 06. 27(월)까지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
수업 1/2 경과전 | 2022. 06. 30(목)까지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
수업 1/2 경과 이후 | 2022. 07. 01(금)이후 | 환불불가 |
11. 참고사항
- 수강신청 경과 후 및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정정은 불가
- 재수강 : 인터넷 수강신청 중 재수강이 되지 않을 경우 교무학사팀으로 문의
■ 문의
- 교무혁신처 교무학사팀 : 031-450-5347, 5160, 5162
- 재무팀(수업료 납부 관련) : 031-450-5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