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408
작성일
2025.10.30
수정일
2025.10.30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19

한세대학교 도서관 16년 전통 ‘정오음악회’ 개최

한세대학교 도서관 16년 전통 ‘정오음악회’ 개최

 ‘2025학년도 “가을愛도서관”프로젝트 일환‘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도서관 주관으로 2009년에 처음 시작된 ‘도서관 정오 음악회’를 30일 정오, 도서관 2층에서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재학생과 동문,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가을맞이 문화 행사로 마련됐다. 


한세대학교의 ‘도서관 정오 음악회’는 지난 16년간 클래식, 재즈,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이며 한세대 음악학과와 공연예술학과 재학생들이 연주자로 참여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공간으로 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세대학교는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문화와 예술을 나누는 열린 공 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적으로 정오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 는 재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지역사회 구성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정오음악회는 예술학부 연제승 조교의 사회로 한세대 음악학과 재학생 김서연(피 아노), 이한나(피아노), 권연수(플루트), 최민아(플루트), 홍사랑(플루트), 신수희(바이올 린) 등이 6중주 앙상블로 ‘베드로의 고백’, ‘산책’, ‘꽃들도’, ‘인생의 회전목마’, ‘10월 의 어느 멋진 날에’, ‘오르막길’, ‘아름다운 나라’, ‘Butterfly’ 등을 연주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세대학교 ‘가을愛도서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세대학교 도서관은 ▲ AI시대의 새로운 언어 ‘프롬프트 리터러시’ 특강 ▲2025학년도 2학기 전공별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신입생 도서관 이용자 교육 ▲‘찰칵 가을愛 도서관’ 사진 공모전 ▲전공 및 교양 도서 추천사 공모전 ▲최광현 교수와 함께하는 ‘다락방 북토크’ ▲조지훈 교수의 논문작성법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세대학교 신현기 도서관장은 “정오음악회는 지난 16년간 클래식, 재즈,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 왔다. 특히 한세대 음악학과와 공연예술학과 재학생들이 연주자 로 직접 참여해 오면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술 문화의 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개교 72주년을 맞는 한세대학교는 영광의 100주년을 향해 더 높이 비상하는 ‘혁 신과 도전으로 지역성장을 견인하는 영성중심 대학’이 되기 위해 ‘Soar High! Reach Higher! 비상하라! 더 높은 곳을 향하여!’라는 슬로건으로 ‘치솟다’, ‘솟구치다’, ‘날아 오르다’ 등의 의미를 가진 영어 단어 ‘SOAR’를 키워드로 하여 ‘교육 혁신을 통한 미래 인재양성(S)’, ‘학생지원 혁신을 통한 학생성공실현(O)’, ‘행·재정 혁신을 통한 대학 경영 고도화(A)’,‘지·산·학 글로벌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R)’ 등을 전략 방향으로 삼고 도약하고 있다







[사진 1. 신현기 도서관장 개회사]



[사진 2. 정오음악회 행사 진행 사진 1]



[사진 3. 정오음악회 행사 진행 사진 2]




[사진 4. 정오음악회 행사 진행 사진 3]



[사진 5. 정오음악회 행사 진행 사진 4]



[사진 6. 정오음악회 행사 진행 사진 5]



[사진 7. 정오음악회 행사 진행 사진 6]



[사진 8. 정오음악회 행사 진행 사진 7]




[사진 9. 정오음악회 행사 포스터]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한세대학교 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한세비전마스터 2025-10-30 11:03:37.0
RSS 2.0 298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