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 관광경영학과 2025학년도 종강총회 개최
‘구성원 간 소통 강화, 공동체 소속감 형성’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 관광경영학과는 2025학년도 종강총회를 본관 210호에서 18일 개최했다.
이번 관광경영학과 2025학년도 종강총회는 2025년을 마무리하며 학과와 학회 활동을 정리 공유하고 2026학년부터
관광경영학과에서 관광경영학전공으로 변경되는 정책과 관련하여 향후 비전과 운영 방향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종강총회는 최진탁 부총장, 임은영 교무처장을 비롯하여 관광경영학과의 오 지은 학과장, 김준형 교수, 이수희
교수 등이 참석하여 재학생들의 학업 및 학과 활동 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무전공으로 입학하여
공부한 자유전공 학부 학생 중에서 관광경영학으로 전공을 선택한 학생들도 함께 참석하여 학과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최진탁 부총장은 “학과 종강총회에 부총장이나 교무처장이 오는 건 처음이 아닌가 생 각한다. 한 학기 동안 공부하고 시험 준비하느라 정말 수고 많았다. 종강총회는 한 학 기를 마치고 내년을 준비하는 행사로 여러분이 많이 준비해서 한세대학교 빛내주기를 부탁한다. 오늘 이러한 준비를 해준 학과와 학회 관계자와 열심히 학생들을 지도해 준 학과 교수진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 관광경영학과가 날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 고 행사 참여자들을 격려하였다.
2025학년도 관광경영학과 종강총회는 부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재학생과 교수진 간 의 자유로운 교류와 친목의 시간을 가지며, 크리스마스 장식 소품들로 꾸며진 강의실에 서 학과 구성원 간의 이벤트와 게임 등이 캐럴 음악과 함께 진행되어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오지은 관광경영학과장은 “한 학기 동안 수고한 재학생들을 격려하고, 학과의 방향성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를 통해 학과 단합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세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미래 고부가가치 전략산업인 관광산업의 전문 인재를 교육 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호텔, 여행사, 항공, 컨벤션, 외식 등 다양한 관광산업 분야 의 이론과 실무실습 교육을 병행하며 우수한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과의 다 양한 교내외 공모전 지원 활동,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을 통한 대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 1. 종강총회 단체 사진 1]

[사진 2. 종강총회 단체 사진 2]

[사진 3. 최진탁 부총장 격려사 1]

[사진 4. 최진탁 부총장 격려사 2]
[사진 5. 종강총회 모습 1]

[사진 6. 종강총회 모습 2]

[사진 7. 이벤트를 진행하는 교수진과 재학생 1]

[사진 8. 이벤트를 진행하는 교수진과 재학생 2]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