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교학팀 주관 학사 일정 및 수강 신청 요령 등 안내 시행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대학원(원장 김희수) 주관으로 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29일 대학원관 301호에서 개최했다.
한세대학교 대학원은 기독교 신앙의 바탕 위에 학문과 기술을 교수 및 연구하여 전문지식과 사랑으로 인류사회와 국가, 교회에 봉사하는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날로 치열해지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전문 지식을 함양하고 지도자적 인격을 연마하여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연구자를 양성하고 있다.
한세대학교의 대학원은 석사 및 박사과정의 일반대학원과 석사과정의 특수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는데 일반대학원 석사과정(2년)은 신학과, 환경경영학과, IT융합학과, 4차산업스마트시티안전융합학과, 음악과 전공을 일반대학원 박사과정(3년)은 신학과, 경영학과, 경찰학과, 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IT융합학과, 4차산업스마트시티안전융합학과, 음악과 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특수대학원은 석사과정으로 영산신학대학원(신학과), 심리상담대학원(심리상담학과), 휴먼서비스대학원(경찰법무학과, 공공정책학과, 사회복지학과, 간호학과), 예술대학원(피아노교수학과, 합창지휘학과, 공연예술학과)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대학원 교학팀 황병삼 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김희수 대학원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신·편입생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희수 대학원장은 인사말에서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한세대학교 대학원은 학문적 깊이와 함께 인격적 성숙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앞으로의 연구와 배움의 과정 속에서 각자가 가진 소명을 발견하고, 세계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 연구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대학원 신·편입생들이 학업에 필요한 학교 시설 이용 안내, 학사 일정, 수업 및 성적 관리, 학적 관리, 출결 시스템 등이 소개되었다.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