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과연 눈앞의 진실을 있는 그대로 보고 있는가? ….
지난 6월 3일부터 8일까지, 한세대학교 대학원관 1층 소극장 ‘희’에서 6일간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2025학년도 1학기 정기 공연 셜록홈즈 : 앤더슨가의 비밀’이 성황리에 공연되었다.
19세기 말 런던 크리스마스이브, 영국 최고의 명문가 앤더슨 가에서 울린 두 발의 총성, 그리고 사라진 한 여인. 보름 후, 거액의 사례금과 ‘셜록 홈즈’의 사무실로 앤더슨가의 세 남자가 찾아온다. 세 명의 의뢰는 모두 같다. 한 여자를 찾아 달라는 요청으로 시작되는 이야기다. 셜록홈즈 뮤지컬은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한국의 창작 뮤지컬로 2011년 초연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공연은 <기억해(REMEMVER)>, <진실게임(TRUTH GAME)>, <시작됐어(ITS BEEN STARTED)> 등 14개의 넘버로 1막 1시간 15분, 인터미션 15분, 2막 55분으로 구성되었다.
공연예술학과 학우들의 멋진 연기, 몰입감 있는 무대를 만들어주는 조명 연출, 무대를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음향 등 눈과 귀 모두 쉴 틈 없이 즐거운 공연이 만들어졌다. 탐정 셜록 홈즈와 조수 제인 왓슨의 환상적인 케미, 아담, 에릭 역의1인 2역, 루시 존스의 절절한 사랑 이야기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중간중간 유쾌하게 극을 환기하는 주·조연 배우들의 연기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분위기 있는 소품들과 퀄리티 높은 의상까지 완성도 높은 무대였다. 넘버마다 박수가 터져 나오며 대극장 뮤지컬 못지않은 호응을 끌어냈다.
한세대학교 백인자 총장은 “이것은 단지 성과가 아닌,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미래의 시작입니다. 오늘의 이 무대가 그들의 가능성을 더욱 빛나게 하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라는 축하의 글을 보냈다. 훌륭한 연기와 아름다운 노래, 감동적인 스토리가 어우러진 공연은 마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체험을 만들어주었다. 한 편의 소설 같은 시간은 관객들의 마음속에 남아있을 것이다.
작성자: 박교리 기자
디자인: 박교리 기자
한세신문사 CURSOR는 학교의 소식들을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 드리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한세비전을 통해 소식들을 전달 중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세비전: https://vision.hansei.ac.kr/vision/2433/subview.do
네이버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hanseimagazine_?tab=1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su_cursor?igsh=dnFidzUzeHRhNzY1
카카오톡 채널 : http://pf.kakao.com/_LmxcKn
저희 신문사는 정의를 구현하고 진실을 탐색하며 정론 직필을 표방합니다.
여러분의 제보로 신속하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제보자의 개인 신분은 신원보호원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