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25710
- 작성일
- 2024.11.28
- 수정일
- 2024.11.28
- 작성자
- 한세비전마스터
- 조회수
- 64
한세대 김선집 교수, 정보보호산업 발전 공로로 장관 표창 수상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한세대학교 김선집 교수가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IT 융합전공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성과와 협력의 장
26일 열린 ‘2024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한세대학교 IT학부장 김선집 교수가 정보보호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정보보호 산업계 산·학·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성과를 축하하고,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수상 소감에서 김 교수는 “한세대학교 IT학부장으로서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다가오는 미래사회에서 IT학부가 주목받는 분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IT 융합전공을 중심으로 현장 중심의 엔지니어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학부 운영의 비전을 제시했다.
융합보안학과 신설로 변화하는 시대 대응
한세대학교는 2025학년도부터 IT학부 산하에 컴퓨터공학과와 융합보안학과를 운영하며, 변화하는 기술 경쟁 시대에 맞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의 ICT융합학과와 산업보안학과를 통합해 융합보안학과를 신설하며, 국내외 산업체와 학계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가 배출에 중점을 둔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세대학교는 IT 융합 전공과 융합보안학과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며, 정보보호 산업계의 혁신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출처 : 지이코노미(https://www.geconomy.co.kr/news/article.html?no=291780)
기자 : 유주언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