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는 CCTV설치운영규정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물 안전관리 및 화재예방
- 범죄의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설치 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설치 목적 |
---|---|---|
303 | 건물현관 및 로비, 복도, 주차장, 교내도로변 등 | 범죄예방,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교통단속, 교통정보 수집 등 |
■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 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 소속 | 직위 | 연락처 |
---|---|---|---|
관리책임자 | 행정처 | 행정처장 | 031-450-5005 |
운영책임자 | 시설관리팀 | 담당 | 031-450-5317 |
■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 시간 | 보관 기간 및 처리 | 보관 장소 |
---|---|---|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이후 자동 삭제) |
각 건물 관리실 등 |
■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 개인영상상정보 열람 청구서를 작성하여 운영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확인장소 : 시설관리팀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파기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으며, 본교는 열람 또는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이 경우 열람 및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범위는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와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명백히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관리책임자 및 운영책임자의 책임 하에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CCTV설치운영규정은 2022년 2월 24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