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SU 창조라는 이름으로 커가는 미래 Creative
국제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글로벌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의 글로벌화(Globalization)와 시장의 개방화 등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부응하는 기독교적 인성과 전문인으로서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재학 기간 동안 차별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이론적 체계뿐만 아니라, 기업 현장실습 및 인턴제도 등을 활용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둘러싼 다양한 제반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화되고 있는 글로벌경영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지식소양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모든 역량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제경영학과에서는 국제경영(International Business)and Management, Global Marketing and 디지털 창업, Accounting and Finance 등 심화전공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기독교적 가치관과 경영전문지식의 조화를 통해 인성을 갖춘 경영전문인을 양성한다.
-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과 관련된 제반문제를 과학적이고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한다.
- 글로벌화에 부응하는 국제적 소양을 갖추어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인을 양성한다
교육방침
-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 양성
- 국제화에 부응하는 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 이론과 사례를 병행하는 종합교육 실시
- 인턴십, 현장실습 교육 강화를 통한 실무능력 제고
인재상
변화를 주도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섬김의 전문인
전공역량
나눔배려역량
- 개인과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상생과 나눔의 실천으로 개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
의사소통 역량
-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구성원들이 수행하는 기능은 서로 다르지만 상호 관련된 활동을 통합하고 조정해야 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원활한 종합적 의사소통능력을 배양.
통합적 전문경영관리
- 경영관리 상 직면하는 단순해결이 어렵거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석력, 통찰력, 창의력, 경영관리 전문능력을 배양.
글로벌역량
- 국제화 시대에 기업이 글로벌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구성원들에게 요구되는 다문화적 상황에 개방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통합적인 역량을 배양.
문제해결역량
-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여 기본적인 ICT지식과 문제해결에 필요한 수리ㆍ통계 능력을 배양.
졸업 후 활동분야
- 국제경영(International Business) and Management 트랙의 졸업생들은 국내외 일반 기업체 및 다국적 기업,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그리고 글로벌 지식을 기업에 제공하는 컨설팅 기업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기구나 외교 분야에서도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 Global Marketing and 디지털 창업 트랙에서는 사회조사분석사 및 마케팅관련, 서비스경영 관리자, ERP 및 물류/유통관련, 소셜미디어 전문가, 빅데이터 및 IoT(사물인터넷) 분석가 등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대기업 및 외국계기업, 벤처기업, 공공기관 등에 진출할 수 있다.
- Accounting and Finance 트랙에서는 공무원(국가-지방 세무직, 회계직, 관세직 등), 전문직(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관세사, 경영지도사 등), 금융전문가(은행, 증권, 보험 등), 기업체에 취업하여 전문직(기획, 회계, 자금, 금융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