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26771
- 작성일
- 2025.06.16
- 수정일
- 2025.06.16
- 작성자
- 한세비전마스터
- 조회수
- 101
한세대학교, 기독교복음방송 GOODTV와 산학협력 교류 협정
인재 양성과 미디어 선교 협력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학과장 송민정) 주관으로 기독교복음방송 GOODTV(이하 GOODTV, 대표 김명전)과 인재 양성과 미디어 선교 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을 위해 한세대학교와 GOODTV 간의 산학협력 교류 협정식을 16일 본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GOODTV는 1997년 국내 최초의 기독교 인터넷방송으로 출범해 케이블TV, IPTV,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순수 복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다음 세대와 젊은 세대를 향한 방송 선교 기관으로 역할을 감당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협정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과 미디어가 결합한 형태의 사회 공헌 모델을 추진하기 합의하였다. 한세대학교는 GOODTV의 글로벌선교방송단 활동을 지원하고 선한 사역과 사회적 가치에 부합하는 뉴스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GOODTV는 자사의 방송 설비와 디지털 플랫폼 등을 활용해 한세대학교 학생의 현장실습과 봉사 및 사회참여 활동 등에 적극 협조하는 등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 기획 및 사업 등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한세대학교 백인자 총장, 최진탁 부총장, 유대현 부총장, 홍숙영 대외협력처장, 송민정 미디어영상광고학과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GOODTV에서는 김명전 대표이사와 이인선 뉴미디어콘텐츠본부장, 전익수 선교사업본부장, 김영은 선교기획본부장 등 임직원이 함께했다.
백인자 총장은 “GOODTV와 함께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복음 전파와 기독 콘텐츠 확산을 위해서 양 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연계하여 협력하려고 한다”고 말하고 “학교와 방송이 협력하여 생명을 살리는 좋은 소식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명전 대표이사는 “한세대학교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 정상화 궤도에 오른 지금이야말로 학교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적기”라며, “교수와 학생 그리고 동문 등 한세대학교 연구자들의 학술 연구 업적과 미디어 칼럼과 강연 등을 통해 학교의 좋은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확산되도록 GOODTV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뉴스 콘텐츠 및 활동 소식을 정기적으로 공유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 청년 가치교육, 글로벌 봉사 프로젝트 등을 공동 기획해 교육과 미디어가 협력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GOODTV는 지난 5월 한세대학교에서 열린 ‘2025년 봄날의 음악회’ 행사를 ‘GOODTV 스페셜 한세대학교 음악회’로 방송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6월 22일 18시 방영할 예정이다.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 다음글
-
한세대, ‘총장님과 함께하는 간식 이벤트’ 진행한세비전마스터 2025-06-20 09:22:41.0
- 이전글
-
한세대학교, 사단법인 성민원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위한 업무협약한세비전마스터 2025-06-12 09:10:28.0